원조 공화춘 인천 차이나타운 신승반점
공화춘의 후예, 신승반점
지난 주말 차이나타운 근처 이마트에 갔다가 지나가는 길에 차이나타운에 잠시 들러서 신승반점에서 짜장면을 먹고 왔답니다.
신승반점은 공화춘 창업자의 사위가 개업을 한 곳으로 지금은 공화춘 창업자의 외손녀가 운영 중인 곳입니다. 차이나타운의 많은 짜장면 가게 중 짝꿍이 굳이 줄을 서서 짜장면을 먹고 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차이나타운의 신승반점 소개해 드릴게요~
1. 신승반점 위치, 주차 2. 인천 차이나타운 공화춘과 신승반점 3. 신승반점 식사 후기 |
신승반점 위치, 주차
신승반점은 차이나타운의 상징인 화려하고 커다란 패루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총 4개의 패루가 있는데요. 인천역에서 제일 가까운 곳이 제1패루입니다. 1패루에서 조금 올라와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신승반점이 있답니다. 주차장은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저희는 신승반점과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주차하기 편한 한중문화관 공영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주소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44번길 31-3
032-762-9467
영업시간
11:10 - 21:00
(라스트오더 20:2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주차
주변 공용주차장 이용
(북성동차이나타운공영주차장, 한중문화관공영지하주차장)
인천 차이나타운 공화춘과 신승반점
공화춘은 짜장면의 원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된 이후 인천으로 많은 중국인들이 이주해 오고 무역도 많이 하게 되면서 중국 요리를 파는 음식점이 많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때 생겨 난 중국 요리점 중 하나였던 공화춘은 화교들이 요기를 달래기 위해 면에 춘장을 비벼먹던 음식을 최초로 짜장면이라고 이름 붙여 판매한 곳입니다. 짜장면을 최초로 만든 곳은 아니지만 최초로 짜장면이라는 이름을 붙였기에 짜장면의 원조로 알려져 있답니다. 그럼 신승반점과 공화춘은 무슨 관계가 있냐고요?
시대적 상황과 맞물려 더 이상 영업을 할 수 없었던 공화춘은 1980년대 문을 닫게 되는데요. 공화춘이 문을 닫기 전 공화춘 창업자의 사위가 개업을 한 곳이 신승반점입니다. 그래서 신승반점을 공화춘의 후예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차이나타운에는 공화춘이라는 이름의 가게가 있는데요. 그곳은 옛 공화춘의 명성을 되살린다는 명목으로 공화춘 상표를 인수한 곳으로 원조 공화춘과는 전혀 상관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어찌 됐든 신승반점은 공화춘의 후예로 알려져 아직도 사람들이 줄을 서는 가게인데요. 운이 좋으면 많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대기표를 뽑고 30분 정도 기다렸는데 저희 뒤에 오신 분들 중 기다리지 않고 저희와 같이 들어가신 분들도 있었답니다. 반대로 타이밍이 안 맞으면 한참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기표를 뽑고 은행처럼 기다리다가 번호판에서 번호가 나오면 안으로 들어가면 된답니다.
기다리는 동안 미리 주문할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가게 앞에는 커다란 메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신승반점은 돼지고기를 갈아서 춘장과 함께 볶은 유니짜장이 유명한데요. 찹쌀탕수육도 맛있고 깐풍표고버섯볶음도 맛있었답니다. 짜장면을 좋아하는 짝꿍은 이번에도 역시 유니짜장을 골랐고 저는 가지덮밥을 골랐습니다.
신승반점 식사 후기
대기하면서 골라 둔 메뉴, 유니짜장과 가지덮밥을 고민 없이 바로 주문했습니다.
유니짜장은 곱빼기로 시켰습니다. 유니짜장은 간짜장처럼 면과 소스가 따로 나오고 달걀 프라이와 오이가 면 위에 얹어져서 나온답니다. 짜장소스를 쓱쓱 요리조리 비벼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가지덮밥은 처음 먹어봤는데요. 유산슬밥이나 잡탕밥과 비슷한 베이스에 메인 재료로 가지와 고기, 야채가 들어 있습니다. 짝꿍은 약간 기름지다고 했는데 면보다 밥을 좋아하는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사실 신승반점 유니짜장은 엄청 맛있거나 인상적인 맛은 아니고 짜지 않고 밍밍하지도 않은 적당히 평범한 맛이랍니다. 밖에서 많이 기다렸다가 기대하시고 드시면 평범한 맛에 오잉? 하실지도 모릅니다. 예전에 차이나타운에 있는 다른 짜장면집에서 기본인 짜장면이 맛이 없을 수도 있다는 걸 알고 나서는 이 평범한 맛 때문에 굳이 신승반점에서 짜장면을 먹는답니다.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 드시고 싶은데 어디로 갈지 잘 모르시겠다면 신승반점에서 한 번 드셔보세요. 후회하시지 않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