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에세이

뉴룽지와 꼬북칩 그리고 부드와이저

반응형

 

뉴룽지와 꼬북칩 그리고 부드와이저


 

집 근처 GS프레시에서 체코맥주 부드와이저를 발견했답니다. 어머~ 이건 마셔야 해 이러면서.. 몇 년 전 체코에 갔을 때 매일 밤 마셨던 부드와이저를 냉큼 장바구니에 넣고 안주로 카라멜팝콘맛 꼬북칩과 뉴룽지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부드와이저와 과자들>

 

 

버드와이저와 부드와이저

 

부드와이저라니.. 버드와이저 말하는 건가 싶으실 텐데요. 맞습니다~ 버드와이저, 부드와이저 모두 Budweiser로 표기되는데요. 미국식과 체코식 발음이 달라서 버드와이저, 부드와이저라고 한답니다. 부드와이저는 체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에서 생산되는 체코맥주입니다. 미국 맥주인 버드와이저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에서 생산되던 맥주와 비슷한 스타일의 맥주를 개발해 미국에서 '버드와이저 (Budweiser)'란 이름으로 판매한 것이랍니다. 버드와이저는 당시 미국에 없던 스타일의 맥주여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Budweiser'가 체코어로는 '부데요비체(Budějovice) 지역의 것'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그래서 완전 다른 맥주인 이 두 맥주는 Budweiser라는 상표를 두고 오랫동안 법적 분쟁을 하기도 했답니다. 유럽에서는 체코맥주인 부드와이저가 오래전부터 지역명칭으로 관용적으로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Budweiser 상표를 사용하고 미국맥주 버드와이저는 유럽에서는 Bud라고 이름을 붙여 유통됩니다. 반대로 미국에서는 버드와이저라는 이름을 더 오랫동안 써왔고 대부분의 사람들도 버드와이저를 미국 맥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미국과 영국에서는 미국맥주 버드와이저가 Budweiser 상표를 사용하고 체코맥주 부드와이저는 Czechvar라는 이름으로 유통하는 걸로 분쟁이 종결되었다고 해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

 

 

부드와이저는 우리나라에서는 Budweiser Budvar라고 되어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사 온 맥주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라고 되어 있네요. 다크가 더 맛있는데 다크는 아쉽게도 품절..이었습니다. 종종 GS프레시에 가봐야겠어요~ 잔에 따르면 풍성한 거품이 올라왔다가 사라지는데요. 라거인데도 에일 같은 특색 있는 맛이 난답니다. 한 모금 마시면 쌉싸름하면서 은은하게 깊은 맛이 느껴지는데요. 우리나라 맥주.. 와는 맛이 정말 다르답니다.

 

<체코맥주 부드바르>

 

 

 

뉴룽지와 카라멜팝콘 꼬북칩

 

안주로는 부드와이저와의 궁합은 아몰랑 하고.. 맛이 궁금했던 과자인 뉴룽지와 꼬북칩 카라멜맛을 사 왔습니다. 뉴룽지는 예상대로 고소하고 바삭했답니다.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다른  찹쌀 쌀과자보다 더 바삭합니다. 

 

 

<뉴룽지>

 

 

카라멜팝콘맛 꼬북칩은 겉에 캐러멜시럽이 잔뜩 발라져 있는데요. 달달하고 바삭한 것이.. 기대이상으로 맛있습니다. 너무 달아 부드와이저와는 살짝 어울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손이 가요 손이 가~ 꼬북칩에 손이 가♪ 손이 계속 갔답니다.

 

<카라멜팝콘 꼬북칩>

 

 

 


 

 

 

오랜만에 마시는 맥주여서 한 캔 마셨는데 헤롱롱 해졌답니다. 뉴룽지와 카라멜팝콘 꼬북칩도 맛있어서 기분이 좋았는데요. 이번 주말 마트나 편의점에서 부드와이저를 발견하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뿅 하고 반하실 거예요 :-) 

 

<부드와이저와 뉴룽지, 꼬북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