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에세이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만 먹지말고 전시관람도 하세요~

치사뿡 2025. 4. 11. 16:25
반응형

 

인천아트플랫폼


 

인천 차이나타운 일대는 근대 개항시기 건물들과 1930년에서 40년대 지어진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조형적, 건축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인천아트플랫폼은 개항기 건축물 중 일부를 리모델링해서 전시장과 공연장, 창작스튜디오 등으로 조성한 곳인데요. 신승반점에서 짜장면을 먹고 돌아가는 길에 소화도 시킬 겸 인천아트플랫폼에 들러서 멋진 전시회를 보고 왔답니다.

 

<인천아트플랫폼>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218번길 3 (해안동1가)

032-760-1000

매주 월요일 휴관

 

 

인천아트플랫폼 > 메인

(재)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18번길 3(해안동 1가) Tel. 032-760-1000 Fax. 032-760-1010 Copyright @ Incheon Art Platform. All Rights Reserved.

inartplatform.kr

 

 

 

 

빨간 벽돌이 멋있는 이 건물은 예전에 대한통운 창고로 쓰였다고 하는데요. 아직도 벽에 대한통운 글씨가 남아있습니다. 지금은 인천아트플랫폼 공연장으로 리모델링되었답니다. 

 

<인천아트플랫폼>

 

 

지난 주말에는 전시장 1과 2, 두 곳에서 전시가 있었는데요. 두 곳 모두 입장료는 무료였답니다.

 

<인천아트플랫폼 전시>
<인천아트플랫폼 전시>

 

 

전시장 1에서는 인천아트플랫폼 기획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2024 인천미술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염지희 작가의 개인전을 5월 18일까지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인천아트플랫폼 전시장1>

 

 

염지희 작가의 개인전 <녹투라마> 전시는 그동안 보아왔던 전시와는 조금 느낌이 달랐는데요. 사실과 허구를 넘나들며 만들어진 작가의 상상력이 콜라주 작품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녹투라마>
<발렌틴의 도끼>
<녹투라마 발렌틴의 도끼>

 

 

전시와 연계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직접 콜라주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직접 이미지를 고르고 오려서 붙여가면서 콜라주를 만들어서 그런지 전시가 조금 더 특별하게 느껴졌답니다.

 

<전시 체험프로그램>
<콜라주 전시 체험프로그램>

 

 

제가 만든 콜라주도 벽에 슬쩍 걸어놓고 왔는데요. 다들 너무 잘 만드셨더라고요 :-)

 

<콜라주 체험 프로그램>

 

 

전시를 다 보고 나오는 길에 전시 관련 설문조사를 했는데 설문조사를 하면 볼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 아트플랫폼>

 

 

인천 아트플랫폼 곳곳에는 작품들도 설치되어 있고 포토스팟도 많아 사진 찍기 좋은데요. 반짝이는 조명이 이뻐서 밤에 와도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랍니다.

 

<인천 아트플랫폼>
<인천 아트플랫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위쪽으로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개항장거리가 있습니다. 개항장거리는 개항기 근대 건축물들이 줄지어 있어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인데요. 일본 제1은행 인천지점, 옛 일본영사관인 중구청,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제물포구락부 등 곳곳에 남아 있는 벽돌 건물과 옛날 간판들을 볼 수 있답니다.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만 드시지 말고 전시회도 보고 개항기 근대 건축물도 감상하면서 개항기 인천으로 떠나보세요~
 

 

 

 

 

 

차이나타운의 짜장면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클릭해 보세요~

 

원조 공화춘 인천 차이나타운 신승반점

공화춘의 후예, 신승반점 지난 주말 차이나타운 근처 이마트에 갔다가 지나가는 길에 차이나타운에 잠시 들러서 신승반점에서 짜장면을 먹고 왔답니다.신승반점은 공화춘 창업자의 사위가 개

neoplat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