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에세이

사과와 땅콩버터가 이렇게나 맛있다니.. 이제서야 먹어 보는 후기

반응형

 
 

사과와 땅콩버터


 
요즘 사과와 땅콩버터를 같이 먹으면 건강에 좋다며 많이들 드시는데요. 저는 땅콩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 먹어 볼 생각은 1도 안 하고 그냥 그런가 보다 했답니다. 얼마 전 엄마가 사과와 땅콩잼을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다며 먹어보라고 하는 걸 듣고는 댕~~ 머리를 한 대 맞은 것 같았답니다. 70대이신 엄마도 편견 없이 잘 드시는데 난 먹어보지도 않고 마냥 이상할 거라고 생각했었으니까요. 마침 짝꿍이 토스앱 만보기 포인트가 많이 쌓였다며 뭔가 살 것 없냐고 묻길래 냉큼 땅콩버터를 사달라고 했습니다.
 

<짝꿍이 주문한 땅콩버터>

 
 
어떤 땅콩버터를 사야 하냐고 묻길래 땅콩이 씹히지 않는 부드러운 땅콩 100% 제품으로 사달라고 했는데요. 땅콩버터 종류가 엄청 많아서 짝꿍이 고르기 힘들어했답니다. 땅콩 원산지는 어디인지, 유기농 땅콩인지, 가공은 어디서 하는지, 외국 제품을 그대로 들여온 것인지.. 땅콩은 씹히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부드러운 것이 좋은지 등등 땅콩의 식감과 가격까지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았는데요. 설탕 같은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100% 땅콩버터라면 원산지나 가공하는 곳은 크게 따지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아르헨티나 땅콩으로 만든 폴란드산 부드러운 땅콩버터를 주문했습니다.
 

<고온 땅콩버터>

 
 
땅콩버터가 배송된 날 뚜껑을 열어보니 땅콩버터가 굉장히 묽고 위쪽에 기름이 약간 분리되어 있어 이상했는데요. 유화제 같은 첨가물이 안 들어있어 땅콩오일이 분리되면 층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내용물을 위, 아래로 마구 섞어준 후 냉장고에 넣어 두었습니다.
 

&lt;배송당일 땅콩버터&gt;

 
 
 
다음날 아침 적당하게 꾸덕하게 굳어 있는 땅콩버터를 두 숟갈 정도 떠서 작은 소스 그릇에 덜어냈는데 부드럽게 잘 떠졌답니다. 땅콩버터는 하루 2 숟갈 정도가 적당량이라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답니다 :-)
 

<땅콩버터>
<땅콩버터와 사과>

 

 
사과를 얇게 썰어서 두~둥! 땅콩버터를 조금 발라 먹어봤는데요~ 어머나!! 땅콩버터가 이렇게 맛있는 거였나요?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100% 땅콩이라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제가 알고 있던 그 땅콩이 아닌 것 같았답니다. 맛도 고소하지만 냄새도 정말 고소하답니다~

 

<땅콩버터와 사과>

 

 
식빵 한 장에 땅콩버터를 얇게 펴 바르고 사과를 올려서 먹어봤는데요. 이 조합도 goooood!! 달콤하고 아삭한 사과와 부드럽고 고소한 땅콩의 조합이 이렇게 맛있는 거였군요~ 땅콩버터만 먹으면 목이 메일 수도 있는데 사과와 함께 먹으니 꿀떡꿀떡 잘 넘어갑니다. 사과와 땅콩버터는 맛있기만 한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탄수화물,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고 땅콩버터는 단백질, 불포화지방, 비타민E, 니아신과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때문에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조합이랍니다. 사과와 땅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할 때 혈당이 갑자기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도 감소하고 조금만 먹어도 빠르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그래서 사과와 땅콩버터가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는 껍질 채 반 개에서 1개, 땅콩버터는 일일 권장 섭취량인 두 숟갈 정도를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과 올린 땅콩버터 식빵>

 

 
삶은 고구마가 있어 고구마에도 땅콩버터를 발라서 먹어봤는데요. 목이 어찌나 메는지.. 이 조합은 아닌 걸로..

 

<고구마와 땅콩버터>

 
 
 
 
 


 
 
엄마가 땅콩버터가 맛있다고 추천하신 이유를 이제야 알게 됐는데요. 당분간 아침식사는 땅콩버터와 사과로 확정입니다. 땅콩을 안 좋아하셔서 아직 시도하지 않으신 분들 계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땅콩을 재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