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과 노하우

프라이팬 분리수거, 프라이팬 버리기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프라이팬 버리기


 

몇 년 동안 잘 사용했던 후라이팬들.. 코팅이 다 벗겨져 수명이 다해 떠나보내기로 했습니다~ 프라이팬은 어떻게 버려야 하는 걸까요? 대부분의 프라이팬은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재활용으로 분리수거하면 될 것 같아 프라이팬은 어떻게 버리면 되는지 알아보았어요~ 

 

 




1. 프라이팬 분리수거
2. 프라이팬 재질 확인하기

3. 프라이팬 손잡이 분리


 

 

 

<오래된 후라이팬>

 

 

 

 

 

 

프라이팬 분리수거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철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진 프라이팬은 지역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캔류에 분리해서 버리면 된답니다. 캔류는 다시 철과 알루미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분리되어 있지 않은 곳은 음료수캔이나 참치캔을 버리는 캔류에 함께 배출하면 됩니다. 수거된 고철류는 다시 분류를 해서 철근 같은 건설용이나 산업용 철 제품으로 다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캔류 분리수거>

 

 

프라이팬 재질 확인하기

 

버리는 프라이팬이라고 음식물이 묻어있는 상태로 버리면 절대~ 절대 안 됩니다. 프라이팬을 버릴 때는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그다음 몸통과 손잡이가 같은 소재로 된 일체형이면 그대로 캔류에 분리 배출하면 됩니다. 손잡이가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되어 있다면 몸통과 손잡이를 분리해서 따로 배출해야 합니다. 버려야 하는 프라이팬 손잡이가 둘 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분리해 주었답니다.

 

 

 

 

 

프라이팬 손잡이 분리

후라이팬 손잡이와 몸통이 만나는 부분에 아래 사진과 같이 나사가 있습니다. 여기를 드라이버로 풀어주세요~ 나사를 풀면 손잡이와 몸통이 분리가 된답니다. 몸통과 나사, 연결부속은 캔류, 손잡이는 플라스틱에 분리해서 버려주세요. 손잡이에 모양으로 들어가 있는 금속은 분리가 되지 않아 그냥 그대로 두었습니다.

 

<프라이팬 손잡이 나사 풀기>
<프라이팬 분리>
<프라이팬 분리하기>

 

 

 

금속은 금속대로, 플라스틱은 플라스틱대로 따로 분리해서 쓰레기장에 내려가서 각각 고철과 플라스틱에 버렸답니다. 

 

<프라이팬 분리해서 버리기>

 

 

 

 


 

프라이팬을 분리하고 쓰레기장에 버리러 내려갔는데 마침 수거하시는 분이 계셨어요. 프라이팬을 보시고는 냉큼 고철류로 분리해서 수거해 가셨답니다. 오래된 다이소 네트망도 가지고 내려갔는데 (네트망도 고철류) 같이 수거해 가셨어요.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아리송했던 프라이팬.. 캔류로 재활용 분리수거 하세요~

 

 

 

 

반응형